본문 바로가기

애니메이션

신암행어사 극장판 보는곳

암행어사가 문득 생각나다.

얼마전에 [알뜰신잡]이라는 프로그램에서 삼삼오오 둘러앉자 어사 박문수에 대해 얘기하는 것을 보게되었다. 당시에 암행어사가 많았는데 왜 유독 '박문수'가 유명할까에 대해서 가볍게 얘기하고 추측하는듯 하였다. 그때 유시민 작가가 이렇게 얘기한다. '수많은 어사들이 있었지만, 제대로 일한 어사는 박문수밖에 없었기 때문이 아닐까'하고 말이다. 얼추 생각해보니 그러기도 한것같기도하다.


박문수에 대해 생각하다보니 문득 예전에 재미있게 읽었던 만화가 생각이 났다. 당시 이 만화도 '어사 박문수라는 인물을 모티브 삼았지 않았을까'라는 어림짐작을 해볼수있는 만화였다. 다름아닌 신암행어사 작품이다.



암행어사 일본최초의 한국만화 연재작.

이 작품은 우리나라에서 작화나 스토리 라인이 좋아서 꾀나 성공한 작품으로 알려져있다. 대략적인 스토리는 : 나라가 망했으나, 하나의 암행어사가 떠돌아 다니며 부정부패를 일삼는 관리들을 혼내주는 소재를 다루고있다. 어찌보면 뻔한 만화 스토리 일지 모르지만, 등장하는 주인공의 행동이 상당히 개성적이였다 '부정부패한 관리를 잡기 위해선 그들보다 더 나빠야 잡을수있다' 라는 생각을 가지고있기 때문이다. 그말대로 주인공 행동들이 생각지도 못한 돌발 행동들이 많다; 



암행어사 왜 실패 했을까?

원작 만화에서는 초반부에 스토리와 케릭터들에 개성으로 강렬하여 많은 사람들에게 강한 인상을 심어주었고 완성도가 높은 작품으로 칭송받았으나, 시간이 지날수록 알수없는 떡밥갑작스러운 결말에 따른 스토리 오류로 인하여 한편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아쉬움을 자아낸 작품이기도 하다. 결국 일본에 연재한 최초의 한국 만화 타이틀만 남게되었다. 그렇게 시간이 흘러 잊쳐졌을때 쯤 2017년 11월 기점으로 다시금 웹툰으로 연재한다고 소식을 접하였다. 스토리 라인도 개선되고 웹툰에 알맞게 구조도 변화된다고 하니 나같은 올드 유저들에게 반가운 일이 아닐수가 없다. 신암햄어사라는 웹툰,만화 입덕하기 위해서 극장판을 필수로 보는것이 좋다. 하단에 링크를 통해 즐겁게 감상하고 댓글도 남기고 해당 블로그를 자주 방문하자.!



[신암행어사 극장판 1편]비밀번호 : 1234

[신암행어사 극장판 2편]비밀번호 : 1234

바이러스, P2P 사이트도 아니구요, 토렌트도 아니에요 

내 돈내고 서버 구축해서 배포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