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2019] 영화 사바하 다시보기 [소개 및 감상] 손익분기점

2019년도 개봉한 오컬트 미스터리 스릴러 영화, 검은 사제들 데뷔 장재현 감독이 4년만에 내놓은 작품입니다. 영화 제목 '사바하'로 불교에서는 익숙한 단어라고 합니다. 줄거리 신흥 종교 비리를 찾아내는 종교문제연구소 '박웅재 목사'(이정재) 사슴동산이라는 새로운 종교 단체를 조사 하게되고 사슴동산을 대해 파고들수록 박목사는 점점 더 많은 미스터리와 마주하게 된다.



■ 지금부터는 개인적인 생각과 사바하 줄거리가 다수 포함되어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검은 사제들을 꾀나 인상깊게 봐왔기 때문에 사바하를 기대안할수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퍽 기대하고 보았으나, 영화를 다 보곤 정말 허무한 결말과 두번 볼만한 영화가 아니구나 라는생각이 절로 들었습니다. 일단 영화가 한마디로 얘기해서 재미없습니다. 사슴동산이라는걸 파헤쳐보니 사슴동산은 알보고니 석가모니의 사천왕을 모시는 단체이고, 그 단체를 만든 사람의 배후가 늙지않는 사람이다. 그 늙지 않는 사람은 자신이 늙지 않기위해 고향에서 자신이 태어났던 해 100년후 태어난 여아를 죽여야한다. ? 이게 무슨 하... 결론을 보고도 짜증났고, 이해도 안되고, 경찰들이 중요한역할을 할줄았는데, 뭐도 없고, 저주받은아이는 태어난 이유도 모르겠고, ... 재미있다고 느껴지게 하나도 없었고, 미스터리를 풀어가며 알아가는맛도 없고 그냥 재미없는 영화였습니다.


이 영화를 돈주고 봤다면 정말 아깝다라는 생각이 들었을겁니다. / 네이버에서 영화 평점이 7점 대여서 많이 놀랬습니다. 이렇게 개연성 없는 영화는 처음입니다. 많은분들도 .. 돈내고 보지마시구 하단에 링크 통해서 그냥 기대없이 가볍게 보시기 바랍니다.


손익분기점 250만

누적관객수 200만

[링크]

비밀번호 : 04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