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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짜배기

인터넷이 안될때 조치사항

일반사용자라면, 인터넷이 잘되다가 안되면 난감하기 일수이다.

그렇다고, 컴퓨터 초보자가 인터넷을 뒤져 어떻게든 해볼려하지만,

결국 인터넷이 안되는건 매한가지다. 최선의 방책은 인터넷 통신사 AS기사를 요청하는

것이다.


하지만, 인터넷이 갑자기 안되는 이유는 도데체 무엇일까?

하단과 같이 나열해보겠다.



천재지변 (낙뢰, 홍수, 등 그 외 ) 0.2%

공사(도로공사, 회선점검 등 그 외) 1~3%

회선 문제 (장비, 백본, 그 외 ) 10%(지역별 상이)

RJ커넥터 문제 (CAT 5. CAT 6 그 외 ) 12%

케이블 문제 (끊김, 회손 등 그 외 )12%

공유기 문제 (핑 겹침, 공유기 고장, 오류 등 그 외 )25%

컴퓨터 문제 (드라이버, 설정, 보드 불량, 랜카드 불량 그 외 )30%

바이러스 문제 (네트웍 바이러스 그 외 )10%


생각나는 이유만 하더라도 위 처럼 다양하다.

(표기된 % 지역별로 상이할수 있다.)


이렇게 다양한 이유를 어떻게 도움없이 해결할수 있을까

우리가 보이지 않는 곳에서 인터넷 가동하기 위한 여러대의 장비들은 쉬지 않고 일하고있다.

그러므로 갑작스럽게 안되는 증상을 '어떻게 금방되겠지?' 라는 안일한 생각을 버리고

고객서비스를 받는것이 가장 속편할것이다.


각 인터넷 통신사 별 고객센터 상담 신청 전

조치사항

1.컴퓨터 재부팅

2.컴퓨터 뒤에 랜 케이블을 뺏다가 다시 꽂는다.

3.공유기 재부팅

4.모뎀 재부팅

 


회선업체별 전화 상담신청 전화선번이다.

올레인터넷(KT인터넷) 고객센터 국번없이 100번

SK브로드밴드(SK인터넷) 고객센터 국번없이 106번

LG유플러스(LG인터넷) 고객센터 국번없이 101번

지역가입자는 고객센터 번호가 다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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