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전게임/PC

[고전게임] 령 제로 붉은 나비 한글 다운 (2019-03-04) / 윈도우7, 윈도우10

날씨가 풀리고 조금씩 선선해지는것 같네요. 안녕하세요 프리타 입니다. 오늘 가져온 게임은 '령 제로 - 붉은 나비' 입니다. 흔히들 [영 제로]라고 불리우죠. 이 게임의 장르는 호러 게임에 속합니다. 해당 게임은 플레이스테이션2로 2003년 출시했으며, 2004년에 정식으로 한글판을 정식 발매 하였습니다. 이 게임은 영 제로 시리즈의 두번째 작품으로 첫번째 작품이 아닙니다. 왜 첫번째 작품을 공개하지 않고 두번째 작품으로 소개해드리냐면, 해당 두번째 작품이 완성도가 훨씬 높기 때문이죠. 또한 지금까지도 호러 게임 명작반열에 꼭 들어가는 작품 중 하나 입니다. 거기다가 유일하게 해당 시리즈만 리메이크 작이 나온작품입니다. (리메이크작이 출시한 게임이라면 말다했죠.!) 그리고 제일 중요한건 호러게임을 처음 접하는 분들에게도 딱 알맞는 난이도와 설정이 아닐까 하네요. 일반적으로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하루 정도면 다 클리어 가능합니다.




이제 배경 이야기로 넘어가보겠습니다.

쌍둥이 자매가 있습니다. (아마쿠리 미오, 아마쿠리 마유) 이둘은 여름방학에 고향에 내려오게됩니다. 그런데, 언니가 갑자기 사라지죠. 그리고 언니를 따라가게 되면서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그 이상 그 이하 아무것도 없습니다.)



그럼 호러 게임은 어떻게 플레이할까요? 일반적으로 저 같은 노땅들은 호러 게임이라 하면, 바이오 하자드 부터 생각을 합니다. (다 죽여 ㅇㅇ) 하지만, 보통 호러 게임들은 방탈출 게임이라고 보시면됩니다. 무언가 단서와 퍼즐들 그리고 여러가지 상황들을 마주하면서 차근히 스테이지를 진행합니다. 이게 의외로 재미있는게 퍼즐을 풀려고 집중하고있을때 귀신이 '빡' 안놀래야 안놀랠수가 없습니다... (솔직히 처음하면 '싯ㅇ 이라는 욕이 나도 모르게 절로 나옵니다...)



자 이제 이게임을 플레이하실 준비가 다 되셨나요?

해당 게임을 플레이하시기 위해선 준비과정이 필요합니다.

차근히 따라오실 바랍니다.


[플레스테이션2 에뮬레이터 PCSX2 실행 및 셋팅 법]


[플레스테이션2 에뮬레이터 PCSX2 화면 깜박임 해결방법]

[플레스테이션2 에뮬레이터 PCSX2 게임패드(PAD) 설정]


[령 제로 - ''붉은 나비' 다운로드]

위 사이트는 필자 직접 제작한 사이트 이므로,

안심하시고 회원가입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