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무생각없이하루일상

티스토리 스킨 추천 [WNSKIN] - 와니닷컴

티스토리에서 스킨을 서비스 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스킨에 대한 다양성과 중요함을 알게됬다. 나 또한 티스토리 블로그에 HTML이 변경이 가능하고, 이렇게 다양하게 HTML, CSS통해서 티스토리 블로그가 변화될 수 있다는 사실에 놀랐다. 그렇게 관심을 갖게되어 HTML 웹사이트에서 혼자 독학하여 나만의 티스토리 블로그를 꾸몄으나, 아쉽게도 2017년 12월을 기점으로 네이버 웹 마스터도구에서 나의 티스토리 HTML 구조에 대해서 이해할수 없다며, 포스팅이 점차 사라지는 현상을 겪어야했다. 그러다 결국에는 전문가들이 만들어놓은 블로그 스킨들을 찾기시작했다. 일반적으로 티스토리(TISTORY.COM)[스킨]탭에서 다양한 스킨들을 검토하고 보았지만, 그닥 맘에 드는 디자인이 아니었다. 



【티스토리 스킨 페이지-인기순】


디자인 감각으로 한눈에 사로잡고, 심플하고 단순한 느낌그런 스킨을 만든 사람이 없을까? 하고 공개 스킨을 제외하고도 유료스킨들을 뒤졌으나, 내 마음의 드는 그런 스킨을 좀처럼 찾을수가 없었다. 거의 포기에 다다를때쯤 하나의 스킨을 발견했다. 심플하면서도 디자인스럽고 세련된 느낌에 스킨 이였다. 또한 해당 스킨의 제작이 2017년도 09월 이라면, 정말 따근따근한 스킨이 아닐수없다. 거기다 무료($)라는 사실에 두번 놀랐으며, 계좌번호만 알았다면 해당 스킨을 만드신 블로거님에게 후원을 하고싶을 정도이다.



http://blog.waanee.com/


처음에 이분의 블로그 스킨을 이용하면서 얄팍한 지식에 HTML을 조금 건드려보았다. 하지만, 이런!. 크게 만지지도 않았는데. CSS 스타일이 무너지면서 순식간에 홈피가 괴물로 변해버렸다. 그래서 나처럼 이분의 스킨을 쓰시는 분들에게 감히 말씀드리자면, 나처럼 얄팍한 지식으로 절대 HTML을 건들지말라는 조언을 하고싶다. 뭐 결국에는 겨우겨우 폰트 만 변경하는데 성공하였다. (폰트만 건드렸는데, 초반에 익스플로러가 깨져서 몇번이다 다시 했다.) 구조가 워낙 완벽하니 딱히 건들건없다. 완성도가 상당히 높은 WNSKIN을 티스토리 운영하시는분들에게 추천하고싶다. (이건 돈주고도 사야하는 스킨)


【현재 적용된 스킨 - WNSKIN FREE